도라에몽의 백과사전

복분자원액만드는법, 효과적인 복분자액기스보관법 본문

건강

복분자원액만드는법, 효과적인 복분자액기스보관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0. 17. 17:13

복분자원액만드는법, 효과적인 복분자엑기스보관법

 

 

 

복분자원액을 만들때 복분자와 황설탕의 비율을 1:1로 하는것이 좋은데요 그이유는 숙성시킨 액기스의 맛과 향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복분자엑기스는 냉장보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온에 보관하면 변질할수 있기때문이죠.

 

 

 

 

 

 숙성시키기

 

복분자와 황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용기에 넣고 10-15일동안 서늘한 그늘에서 숙성시킵니다. 복분자 액기스 숙성중에 하루에 한두번정도 나무주걱으로 저어 주어야하는데 그래야 설탕이 잘녹아 복분자 발효가 잘되기 때문입니다.

 

 

 

 복분자 거르기

 

 

복분자엑기스 만들기의 숙성기간이 지나면 거름망에 복분자를 짜서 건더기를 제거해줍니다. 복분자액을 끓이기 전에 미리 짜주어 건더기를 제거해야 끓일때 저어주는 번거로움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줄것부터 걸러내고 나중에는 가는망을 써서 더 곱게 짜주는 것으로 복분자 거르기가 끝이납니다.

 

 

 끓이기

 

복분자액기스를 약한불에 서서히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꺼줍니다. 너무 끓이게 되면 넘치고 잼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한번만 끓여주어야 합니다.

 

 

 보관

 

 

잘만들었어도 보관을 잘못하면 안되겠죠? 식은 복분자액기스를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을 해줍니다. 복분자액기스를 상온에 보관하면 쉽게 변질되믄로 주의를 해야하고 좀더 오래 보관을 하시려면 김치냉장고를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건더기로 쥬스만들기

 

 

복분자 건더기를 양파망에 놓고 물을 조금뿌려서 검은색이 거의 빠질때까지 꽉 짜서 모아두는데 짜낸 물을 한번 더끓여 식히고 냉장보관 하시고 가급적이면 시어지기전에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냉장고에 넣었을때 기준 10일정도 지나면 시큼해지기 시작합니다.

 

 

Comments